ROLE Brand Identity Design, Graphic Design
DATE OF COMPLETION July 2021
DIRECTION Hyunyoung Shin
B.I DESIGN Hyunyoung Shin, Hyeon Son
GRAPHIC DESIGN  Hyunyoung Shin, Hyeon Son
OVERVIEW
위치원은 소비자와 지역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공급자를 연결하는 원데이 클래스 플랫폼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경험하게 도와줍니다. 소비자와 공급자 간의 공생하는 생태계를 꿈꾸는 위치원은 우리 생활에 스며들어 오래도록 함께할 수 있는 것들을 지향합니다. 프롭은 수공예 클래스를 중심으로 한 위치원 클래스의 특성을 반영하고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브를 개발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 위치원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였습니다. 
LOGO & SYMBOL
수공예 클래스를 중점으로 다루는 위치원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커팅 매트의 격자 형태를 모티브로 로고와 심볼을 개발하였습니다. 격자 형태는 '강조'를 나타내는 하이라이트로 변주 가능해 보다 플렉서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YPO & COLOR
위치원의 지정 서체는 위치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강렬한 이미지의 디스플레이 서체 Rix열정도체와 가독성과 범용성이 좋아 사용하기에 용이한 본문용 서체 Pretendard 서체를 활용합니다.

위치원의 메인 컬러 WHICH PURPLE과 WHICH MINT는 브랜드명과 어감이 비슷한 단어 WITCH(마녀)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듭니다. 또한, 메인 컬러와 어우러지는 RED/YELLOW 계열의 포인트 색과 모노톤을 조화롭게 활용하여 위치원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GRAPHIC ELEMENT
수공예에 대한 브랜드 정체성과 다채로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커팅 매트 위 색종이를 오린 모양을 본 따 표현된 도형 그래픽은 위치원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THANKS FOR WATCHING
www.frob.kr
INSTAGRAM @frob_br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