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서울특별시 문화예술과에서는 문화예술 공연 관람 경험이 부족한 학생 세대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공연계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중이었습니다. 우리는 서울특별시 문화예술과의 [초/중/고등학생 문화공연 관람지원 시업]이 지원사업의 한계를 벗어나 일반 대중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고민을 함께 하였습니다.

Client: 서울특별시
Role: Brand Naming, Brand Identity Design, Graphic Design
Direction: Hyunyoung Shin
B.I Design: Hyunyoung Shin, Hyeon Son, Kaeun Kim
Graphic Design: Hyunyoung Shin, Hyeon Son, Kaeun Kim
Date of completion: March 2022
우리는 문화예술 공연 관람 경험이 부족한 학생 세대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공연계를 지원한다는 브랜드 미션을 세우고, 그에 맞는 전략적 네이밍/디자인 제안을 진행했습니다.
[공연계]에는 [봄날]을, [학생]들에게는 현장감 있는 [무대에 대한 경험]을 시각적으로 상징화할 수 있도록 각각 공연과 봄에서 연상되는 시각적 모티브를 타이포그래피 형태로 녹여낸 전용 로고 서체와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공연봄날은 사업의 취지를 감성적으로 느낄 수 있기를 희망하였고, 이를 위해 컬러 규정 단계에서 봄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컬러시스템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모듈화된 그래픽 요소에 통일성 있는 브랜드컬러를 적용하여 일관성 있는 그래픽으로, 희망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으며 밝고 진취적인 디스플레이 서체와 범용성이 좋은 본문용 서체를 규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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