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Brand Story

마르코로호는 윤리적 소비를 장려하고 할머님께 행복한 노후를 선물하는 브랜드입니다. 마르코로호는 할머니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일자리 제공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ituation

할머니들과 오랜시간 함께 일하면서 경제적 어려움 외에도 많은 문제들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르코로호는 할머니들이 겪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듭액세서리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빙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Re-establish Brand Value

브랜드 미션은 브랜드가 존재하는 이유이자 지향점을, 브랜드 비전은 브랜드의 청사진과 추구하는 방향과 목표를 보여줍니다. 마르코로호는 할머니들이 겪는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할머니 감각이 담긴 소셜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새롭게 변화하고자 합니다.

Brand Core Value & Design Principle

마르코로호 구성원들이 지녀야 할 5가지 핵심가치입니다.  마르코로호를 리뉴얼함에 있어 핵심가치로부터 디자인 원칙을 도출하였고는, 이는 브랜드 디자인 전반에 걸쳐 적용합니다.

Mood Board

Design Motif

마르코로호는 할머니와 사람들을 미소짓게 하는 작은 아이디어와 이야기를 수집하고 세상에 전하는 행복 집배원입니다. 때로는 할머니 감각이 느껴지는 특별한 제품으로 이야기하고, 때로는 할머니 감성이 담긴 소소한 이야기를 마르코로호만의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전달합니다.

Brand Identity

우표 프레임을 가득 채운 꽃 모양의 심볼은 함박꽃과 두루미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마르코로호 심볼에 담긴 각각의 요소는 할머니의 일상에 행복한 미소가 가득 피어나길 바라는 마음과 할머니의 오랜 품격을 존중하는 마르코로호의 진심을 상징합니다.

Brand Color & Typeface

브랜드 컬러와 지정서체입니다. 다양한 응용매체에서 일관된 컬러/서체의 사용은 마르코로호를 보다 견고한 브랜드로 구축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