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영주농부 안국봉’은 최상품의 농산물을 판매하며 지역농가와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현재 그리고 향후 사업영역을 아우르는 동시에 대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브랜드를 재정의하고 시각화하여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Brand Design Strategy

Brand Keywords

경상북도 영주 장수마을이라는 지역적 특색과 대표자의 이름을 사용하여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안국봉’만의 차별점을 활용하여 브랜드 키워드를 도출하였습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단어인 신뢰, 건강, 정직, 자연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도 편안한 비주얼의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도록 리브랜딩하였습니다.

Visual Motive

실제 이름 ‘안국봉’의 안자에서 나온 한문 편안 안[安]자를 응용하여 손으로 쓴 듯한 안[安]자의 획에 나뉜 면으로 영주 농가의 논과 밭을 색으로 구분하여 표현하고, 아이가 그린 듯한 단순한 라인 드로잉 형태로 브랜드 안국봉의 다양한 상징물들을 담아 표현합니다.

Color

영주 자연의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색상 선정을 하였으며, 아이가 그린 그림의 감성에 맞는 원색적 색상 배색을 의도하였습니다.

Typography

Package Planning

‘안국봉’의 브랜드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접점인 시장의 흐름, 브랜드 특성을 고려하여 소비자들에게 전달해야하는 이미지 방향의 키워드를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패키지 디자인 키워드를 도출하였습니다.